• 통합 회원가입
  • 통합 아이디 찾기
  • 통합 비밀번호 재발급
  • 통합회원 정보수정
  • 통합회원 탈퇴
  • 통합 로그인
  • 계정통합
  • MY 전자민원

통합 회원가입


STEP 01 - 통합 로그인창구

[통합 회원가입]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
통합로그인 창구


STEP 02 - 회원유형 선택

회원 유형을 선택 합니다.

14세 이상 내국인인경우일반회원 가입하기,
국내 거주중인 외국인인경우 외국인 회원 가입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

회원유형 선택


STEP 03 - 이용약관

[통합회원 본인확인] 및 [개인정보수집 이용약관]을 읽어 보시고 [동의합니다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이용약관


STEP 04 - 본인확인

통합회원 본인확인 절차로 [실명인증] 또는 [I-PIN인증] 중에 한가지 탭을 클릭하세요.

본인확인


실명인증을 선택한 경우

성명, 주민등록번호 입력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실명인증


I-PIN인증을 선택한 경우

I-PIN인증


① 아이핀 팝업에서 “아이핀ID”, “비밀번호” 입력합니다.
② 자동등록방지 문구 “문자입력”입력 후 “확인”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아이핀 팝업


STEP 05 - 통합회원 개인정보입력

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.
v 표시항목은 필수 입력항목입니다.
우편번호는 [우편번호 찾기]버튼을 통해 입력하시면 됩니다.

통합회원 개인정보입력


STEP 06 - 통합회원 가입완료

통합회원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.

통합회원 가입완료




통합 아이디찾기


STEP 01 - 통합아이디 찾기

[아이디 찾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통합아이디 찾기


STEP 02 - 본인확인

[실명인증], [외국인등록번호인증], [I-PIN 인증] 탭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.

본인확인


실명인증을 선택한 경우

성명, 주민등록번호 입력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실명인증


외국인등록번호 인증을 선택한 경우

성명, 외국인등록번호 입력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외국인등록번호 인증


I-PIN인증을 선택한 경우

I-PIN인증


① 아이핀 팝업에서 “아이핀ID”, “비밀번호” 입력합니다.
② 자동등록방지 문구 “문자입력”입력 후 “확인”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아이핀 팝업


STEP 03 - 통합아이디 찾기 완료

통합 로그인 아이디를 확인합니다.

통합아이디 찾기 완료






통합 비밀번호 재발급


STEP 01 - 통합 비밀번호 재발급

[비밀번호 재발급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통합 비밀번호 재발급


STEP 02 - 본인확인

[실명인증], [외국인등록번호인증], [I-PIN 인증] 탭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.

본인확인


실명인증을 선택한 경우

성명, 주민등록번호 입력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실명인증


외국인등록번호인증을 선택한 경우

성명, 외국인등록번호 입력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외국인등록번호인증


I-PIN인증을 선택한 경우

I-PIN인증


① 아이핀 팝업에서 “아이핀ID”, “비밀번호” 입력합니다.
② 자동등록방지 문구 “문자입력”입력 후 “확인”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아이핀 팝업






STEP 03 - 통합 비밀번호 재발급 완료

재발급된 비밀번호를 확인합니다.

통합 비밀번호 재발급




통합 회원정보 수정


STEP 01 - 통합 회원정보 수정

[회원정보수정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통합 회원정보 수정


STEP 02 - 비밀번호 재입력

회원정보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재입력 합니다.

비밀번호 재입력


STEP 03 - 개인정보 수정

개인정보를 수정 후 [확인] 버튼을 클릭합니다.
v 표시 항목은 필수입력 항목입니다.

개인정보 수정


STEP 04 - 개인정보 수정 완료

통합회원정보 수정이 완료되면 통합회원정보 수정이 완료 되었습니다. 메시지가 출력됩니다.

개인정보 수정 완료




통합 회원 탈퇴


STEP 01 - 통합 탈퇴

[통합회원 탈퇴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통합 탈퇴


STEP 02 - 비밀번호 재입력

통합회원 탈퇴 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재입력 합니다.

비밀번호 재입력


STEP 03 - 탈퇴여부 확인

[탈퇴하기]버튼을 클릭하면 회원 탈퇴를 진행합니다.

탈퇴여부 확인


STEP 04 - 탈퇴 완료

통합회원 탈퇴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.

탈퇴 완료




통합 로그인


STEP 01 - 계정정보 입력

기존에 사용했던 업무시스템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.

계정정보 입력


STEP 02 - 실명 인증

통합회원 가입되지 않은 계정인 경우 최초 접속시 실명인증 페이지가 나타납니다.

사용자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실명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.

실명 인증


STEP 03 - 통합회원 필수입력 항목 입력

통합회원 가입시 필수 입력항목을 입력합니다.


기존 업무시스템의 사용자정보 중에서 통합회원 가입시 필요한 필수입력 항목이 모두 있는 경우


비밀번호 및 v표시된 항목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
통합회원 필수입력 항목 입력


기존 업무시스템의 사용자정보 중에서 통합회원 가입시 필요한 필수입력 항목이 빠져있는 경우


위에서와 다르게 주소, 연락처, 이메일등 필수 입력항목이 더 추가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단, 기존 업무시스템의 사용자 정보 중 필수입력 항목 중 없는 항목들만 나타나므로 그림과 다를 수 있습니다.

통합회원 필수입력 항목 입력




STEP 04 - 비밀번호 재입력

통합아이디가 생성된 후 계정통합 페이지가 호출 됩니다.
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 하시기 바랍니다.

비밀번호 재입력


STEP 05 - 계정 통합

기존에 사용했던 업무시스템의 아이디를 현재 생성한 아이디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.

각각 업무시스템에서 사용했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 후 [아이디 통합하기]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.

계정 통합




계정 통합


STEP 01 - 계정통합하기

좌측 메뉴에서 [계정통합하기]를 클릭합니다.

계정통합하기


STEP 02 - 비밀번호 재입력

사용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 합니다.

비밀번호 재입력


STEP 03 - 계정통합하기

연동 시스템 목록이 조회되고 각각 업무시스템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통합아이디로 통합하실 수 있습니다.

계정통합하기


STEP 04 - 계정통합하기 - 상세화면

① 계정통합할 업무시스템명
② 해당 업무시스템의 아이디
③ 해당 업무시스템의 비밀번호
④ 입력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계정통합하기
⑤ 해당 업무시스템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

계정통합하기 - 상세화면




MY 전자민원


STEP 01 - MY 전자민원

좌측 메뉴에서 [MY 전자민원]을 클릭합니다.

MY 전자민원


STEP 02 - 비밀번호 재입력

사용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 합니다.

비밀번호 재입력


STEP 03 - 전자민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

① 전자민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.
② 입력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저장합니다.
③ 저장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전자민원에 로그인을 시도합니다.

전자민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


STEP 03 - 저장

[저장] 버튼을 누르게 되면 저장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.

저장


STEP 04 - 전자민원 바로가기

저장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로 전자민원에 로그인을 시도합니다.

전자민원 바로가기